다크 세라핌 정식 한글판 게임





퍼스트 퀸 4로 유명한 KSK사가 만든 게임으로, 퍼스트 퀸 4의 속편 격이라고 할 수 있지만 그 전통적인 시나리오를 따라가지는 않는다.

대천사장 알카드는 인간을 사랑하지만 그에게 질투를 느낀 미카엘이 신의 검을 휘두르고, 알카드는 다른 동료들과 함께 마계로 떨어지면서 타천사가 되버리는 것으로 이 게임은 시작된다.

전작의 시스템을 계승하면서 좀 더 세련되고 깔끔하며 간략하게 바뀌었고, 스토리성을 중시해 주요 인물을 설정해 놓아 각자의 이야기가 게임 속에 잘 베어나게 했다.

스토리는 알카드가 마계를 탈출해 지상계에 갔다가 다시 마계로 돌아온 뒤 천계로 가서 미카엘을 무찌르고 신을 만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주제는 천사와 인간, 악마에 관한 것인데.. 신이 천사에게 당신 자신보다 더 인간에 대해 잘 알고 사랑하기를 원함으로써 시련을 내린 것이라고 밝혀진다.

그리고 또 엔딩 멘트가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그 부분은 무척 감명깊게 봤다.

'영원의 시간 속에 변화 없이 사는 천사보다 인간이 되어 사랑하는 사람 곁에서 변화의 원동력 속에 살고 싶다.' 대충 이런 멘트였던 걸로 기억한다.

유니트란 게 사라지고 최고 8인까지의 동료만 나오지만 전투 방식 또한 전작을 계승한 터라, 적진은 전작과 같은 유니트 편성 부대로 나오고 아군은 8명이 한계지만 소환 마법으로 병력을 늘릴 수 있다.

비스트 쥬엘이란 보석이 있는데, 그것을 각 캐릭터에게 착용시켜 주면 속성과 조합에 맞추어 도움이 되는 몬스터를 소환한다.

불, 물, 바람, 땅 등의 네 가지 비스트 쥬엘과 또 다른 두개까지 합쳐서 총 6개의 보석을 8명의 캐릭터에게 끼워주면서. 어떤 조합을 하면 어떤 몬스터를 소환할 수 있다 란 식의 재미를 느끼게 해준다.

예를 들면 주인공 알카드의 경우, 불의 보석을 주면 불의 악마 베이런을 소환하고 다른 속성의 보석을 주면 이프리트를 소환한다. 그리고 나중에 얻는 두개의 보석을 주면 각각 해고라는 원시 고릴라 몬스터와 샐리맨더를 부를 수도 있다.

시스템은 앞서 설명했듯이 전작과 같으나, 전투 중에 화면 안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쉴 세 없이 주저리주저리 떠들어 리얼감이 느껴진다.

퍼스트 퀸 4 만큼이나 게임 상에 잘 어울리는 BGM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을 수 있으며, 전투나 적 보스와 대전 시에 나오는 특별한 테마는 긴박감을 넘치게 만든다.

기본 유니트던 캐릭터든지 간에, 전작에서는 궁병 계열만 스페이스 바를 누름으로서 화살을 쏘았지만 이번 작에서는 검을 든 캐릭터를 빼고, 채찍 철퇴 창 등의 무기도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서 싸우면 찌르는 모션이 나와서 세심한 곳에도 신경을 쓴 게 보인다.

전작처럼 말 같은 것은 탈 수 없지만 나중에 천계에 올라 갈 때 치료의 물을 마셔서 떨어진 날개가 돋아나는데, 그때는 하늘을 날아다니며 싸울 수 있어서 지상에서 걸어다니는 것과 하늘을 나는 것 등의 두가지 선택을 할 수 있게 된다.

아이템 같은 경우, 전작에서 볼 수 있던 게 조금 나오긴 하지만 새로운 것이 훨씬 많이 나온다. 모두 다 개성이 뛰어나, 장난감 병정을 소환한다거나 공격 보조용 닭 무리를 소환, 거대한 대포를 소환하는 게 있는가 하면 랜덤으로 언데드 몬스터 중 하나를 소환하는 망자의 관. 랜덤으로 아무 몬스터 중 하나를 불러내는 깜짝 상자 등 소환 도구 하나만으로 따져 봐도 분명히 전작과 차별화됐다.

화면 안을 가득 채우는 백 여명의 캐릭터들의 난투는 여전히 즐겁고, 스토리성을 중시해서 각 캐릭터들이 던지는 대사나 이벤트 연출이 상당히 멋져 개인적으로 엔딩을 3번 이상 볼 정도로 재미있게 했다.

처음 발매될 당시 라디오에 광고 방송이 나왔던 게 참 오랫동안 기억에 남는다.


덧글

  • 시무언 2008/06/06 01:09 # 삭제 답글

    난투라니...끌리는군요.

    그나저나 알카드란 이름은 참 여기저기에서 나오는것 같습니다
  • 잠뿌리 2008/06/06 12:18 # 답글

    시무언/ 알카드란 이름이 뒤집어 읽으면 드라큐라인데 이 게임이 제작될 당시엔 그 사실이 잘 알려지지 않은 모양입니다.
  • 아니스 2008/06/06 21:27 # 답글

    저 게임 정말 재미있었죠/ㅇㅅㅇ/ ...파리왕이 좋았어요.
  • 잠뿌리 2008/06/07 11:54 # 답글

    아니스/ 파리왕도 후반부에 동료가 되서 끝까지 함께 하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46340
2489
975375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