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자 코만도 네오지오 게임





닌자 컴벳의 후속작. 전작과 상당히 다른 분위기를 띈 게임으로, 종 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변모했다. 처음부터 세 명의 캐릭터 중 한 명을 고를 수 있다.

기본 시스템은 공격, 특수 이동, 폭탄에 해당하는 인술 등 3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강제 스크롤은 아니지만 한번 위로 올라면 다시 아래로 내려 올 수 없다.

레버를 아래로 하고 있다 보면 몸이 반짝이는데 이때 앞으로 가며 공격을 하면 특수 기술을 사용할 수 있으며, 특수 이동시 공격 버튼을 누르면 수리검을 던지며 견제를 할 수 있다.

정작과 같이 근미래를 배경으로 한 것 같은데, 근미래 닌자 같은 적이 사라진 대신 현대식 군대와 맞서 싸우며 타임 머신을 이용해 시공을 초월한 모험을 펼친다.

원시 시대에서부터, 고대 중국, 고대 일본, 고대 이집트 등 과거로 가서 그 시대를 지배하려는 악당 보스를 물리쳐야 한다.

닌자 컴벳의 분위기와 너무 동 떨어져 있지만 그 나름대로 독창성을 가지고 있으며, 어디까지나 전작에 비해서 밸런스가 잘 조절되었다.
(보통 다른 게임과 비교하면 약간 떨어지긴 한다)

아쉬운 게 있다면 캐릭터들이 그리 매력적이지 못하다는 점으로 딱히 끌리는 인물이 없다는 것이다.

성능도 다 거기서 거기며 기술도 연출만 다르지 기본 체계는 거의 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고르는 맛이 부족하다는 게 단점이라고 할 수 있겠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98802
5243
946967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