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 워즈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알파(ADK)에서 만든 횡 스크롤 액션 게임.

배경은 1950년대 뉴욕으로 주인공은 갱들에게 납치 당한 연인을 찾기 위해 그들과 싸우러 나가는 열혈 청년들이다.

플레이어를 따로 고를 수는 없지만 1P 2P 캐릭터가 고정되어 있는데, 1P는 스트리트 파이터 미키 2P는 쿵푸 파이터 재키다.

두 사람의 기술 체계는 완전 똑같고 연출만 약간 다른 게 차이점이라고 할 수 있다.

앉아서 킥 펀치 란 게 따로 있다는 것이 참신하다면 참신하다고 할 수 있고, 숨을 헐떡 이는 적 앞에서는 미키의 경우 업어치기, 재키의 경우 선풍각을 날려 피니쉬해버린다는 것도 제법 괜찮다.

하지만 문제는 잡는 기술이 전혀 없다는 것이고 기본 공격도 연타가 아니라 단타라 상대방이 계속 맞아 주지 않는다는 점이다.

길가다 집을 수 있는 흉기 하나 만큼은 제법 참신해 양손으로 역기를 들어 적을 뭉게거나 길가에 늘어선 돌덩어리를 들어 포물선으로 던지는 게 가능하다.

나중에 가면 신발 끝에 끼는 채 같은 걸로 적을 공격하기도 하고 특수 부대원이 가지고 나온 머신건을 빼앗아 난사 할 수 있다.

스테이지 클리어 하고 난 뒤 파워 테크닉 스피드 등 세가지 바를 마음대로 키울수 있는 것도 좀 괜찮지만 이런 류 게임이 가져야할 기초가 튼튼하지 않아 그다지 좋은 평가를 내릴 순 없던 게임이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612802
5243
946978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