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라비안 파이트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세가에서 만든 4인용 멀티 지원 횡 스크롤 액션 게임. 제목 그대로 아라비안 나이트풍의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삼았다. 같은 해 나온 스파이더맨과 다르게 아라비안 파이트 쪽은 일본 애니메이션 풍 캐릭터가 나오지만 게임 자체의 질로 놓고 볼 때 그리 좋지는 않다.

줌인과 줌아웃을 사용해서 입체감을 높이려 한 것까지는 좋았으나.. 타격감의 부재와 정말 엉망인 판정. 잡기가 없는데 가까이서 때리다 보면 잡아 던지는 바보 같은 키 시스템.

램프를 입수한 뒤 버튼 두개를 동시에 누르면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가 애니메이션화되어 화면 앞에 불쑥 튀어 나오더니 전체 공격 마법을 사용하는데.. 연출은 좋지만 공격력은 그저 그렇다.

캐릭터 작화는 그럭저럭 괜찮은 수준인데 앞서 말했듯이 판정이 너무나 엉망이라 정말 게임 할 맛 안나게 만든다. 기본 공격이 단타로 들어가는 건 둘째치고 일개 자코 캐릭터가 한 두대 맞다가 바로 반격을 하니 게임 진행이 수월하지 못하다.

하지만 그렇다고 난이도가 높은 것도 아니고.. 적당히 도망다니면서 치고 빠지는 파상 공격을 감행하면 원 코인으로 엔딩을 보는 것도 무리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그만한 가치는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비쥬얼 적으로, 비록 그 연출이 한정되어 있긴 하지만 게임 중간중간에 애니메이션을 넣은 건 괜찮은 것 같다.

그리고 사막에서 등장하는 보브 컷트 머리를 한 라미아는 상당히 이뻤다(퍽!)
(라그라로크에 나오는 이시스의 원형이 이 캐릭터가 아닐까 싶기도 하다)


덧글

  • 시무언 2008/06/02 05:02 # 삭제 답글

    라미아만 보면 되는 작품이지요
  • 잠뿌리 2008/06/02 12:30 # 답글

    시무언/ 라미아가 제일 미녀였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0533
2022
9756372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