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드 웨스트 카우보이스 오브 무 메사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코나미가 만든 4인 지원 횡 스크롤 액션 카우보이 액션 게임.

미국 만화를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을 자랑하지만 솔직히 자사의 게임인 선셋 라이더스 보다 기공이 떨어진다.

하지만 무 메사 만의 특징이 있었으니, 원작에 따라 인간이 아닌 동물을 의인화했다는 것이다.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가 정말 징하게도 다 소라서;; 젖소, 황소, 들소, 물소 중에 한 마리(?)를 고를 수 있고 주 내용은 악당에서 납치된 히로인 암소를 구하기 위해서 인데 생긴 걸 보면 정말 구하고 싶은 마음이 싹 달아난다.

아무튼 이 게임은 기본 슈트, 점프 등의 두 가지 버튼으로 시스템이 구성되어 있으며 버튼 두개를 누르면 앞으로 돌진하는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그것은 위기 회피용 필살기가 아니라 그냥 단순한 특수 기술로 전 캐릭터 다 가지고 있다.

적 캐릭터 역시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동물을 의인화 했는데, 보스로는 대머리 독수리나 거미, 전갈 같은 녀석들도 등장한다.

원작 만화는 국내 공영 방송사 KBS2 에서 방영했던 적이 있는데, 소들이 나와서 근엄한 목소리로 주절거리는 것을 다시 떠올려 보면 멋있다고 하기 보다는 왠지 웃겨서 바닥에 뒹군 기억이 난다.


덧글

  • 시무언 2008/06/01 02:53 # 삭제 답글

    만화는 본 기억이 납니다.
  • 이준님 2008/06/01 07:36 # 답글

    전 원작만화를 AFKN 토요일 아침에 봤습니다. 국영방송 더빙판 하기 거의 3~4년전에 AFKN을 탔어요. 영어판은 "근엄함 목소리"도 아니고 소 울음소리 비슷한 버젼으로 흘러가지요 -_-;;(근데 총알대신 별사탕을 쏘지 않나요?)

    ps: 히로인이 구하기 싫다는데는 동감X10
  • 시로야마다 2008/06/01 07:50 # 답글

    원작 만화에서 악역으로 나오는 친구가 이 게임에서는 플레이어 셀렉트 케릭터로 있었던걸로 기억합니다마는 확실하지 않네요;

    제가 살던 동네 오락실에선 최고 인기게임중 하나라서 고수의 무한루프 플레이를 보면서 시간때우던 추억이 생각나네요 ;ㅂ;
  • MrCan 2008/06/01 14:28 # 답글

    별사탕보다는 보안관뱃지 같은게 날아갔던것 같습니다.
    (업글하면 3개)

    저 들이받고나서 혼두라점프(?)할때는 무적판적 나온거로 기억합니다;
  • 진정한진리 2008/06/01 17:38 # 답글

    초등학교때 맨처음 갔었던 오락실에서 봤었던 게임이죠...미칠듯이 재미있게 하였는데 에뮬 버전은 실행문제가 있어서(전갈 보스 스테이지 이후 진행이 안된다는;; ) 엔딩을 볼수 없다는것이 정말 아쉽습니다;;
  • 잠뿌리 2008/06/02 12:00 # 답글

    시무언/ 게임보다 만화를 기억하는 사람이 더 많지요.

    이준님/ 히로인보면 게임하기 싫어집니다.

    시로야마다/ 버튼 두개 누르면 나가는 돌진이 무적기라 고수들은 그걸 잘 썼지요.

    MrCan/ 무적 판정이 있어서 그렇게 난이도가 어렵지는 않았던 기억이 납니다.

    진정한진리/ 오락실에선 엔딩까지 봤고 에뮬게임은 그냥 적당히 했는데 최신 버젼에서도 진행이 안 되는지 한번 실험해봐야겠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0304
2489
9754406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