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슨 가족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미국 폭스사의 인기 만화로, 개인적으로 무척 좋아하는 만화다. 일단 만화는 워낙 유명하고 거기에 대해서 말을 하자면 지면이 부족해지니 게임에 관한 이야기만 하겠다.

PC용에서부터 콘솔용까지 다양한 곳에 게임으로 나온 심슨은 아마도 코나미가 만든 4인용 지원 콘솔 게임이 가장 낫지 않을까 싶다.

4인용의 이점을 최대한 살려서, 부자, 모녀, 남매 간의 합체 공격이 있고, 각자 버튼 두개를 누르면 나가는 특수 기술이 있으며 눈에 띄는 거의 모든 것을 무기로 사용할 수 있는 게 참 매력적이다.

1스테이지에 나오는 경찰차는 4인 모두 힘을 합쳐야만 번쩍 들 수 있는데 거기서 진한 가족애를 느끼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줄거리는 참 황당하게도.. 번즈 사장의 심복 스미더스가 보석상을 털고 도망치다가 호머와 부딪히는데 그 순간 막내 매기가 입에 문 젖꼭지를 빼고 보석을 물어서, 스미더스에게 잡혀간다.

스테이지나 적들이나 심슨 가족 만화에 나오는 갖가지 요소들을 참 잘 표현해놨고, 무엇보다 마지막판 보스는 번즈 사장이 거대 로봇을 타고 나와 핵폭탄을 날리는데.. 뭐 결국엔 다 해피엔딩이지만 그 중간 전개가 참 매력적이다.


덧글

  • 시무언 2008/05/31 01:27 # 삭제 답글

    스미더즈가 뭐가 모자라서 보석을 훔쳤을까요-_- 혹시 번즈에게 프로포즈할 생각으로...
  • 진정한진리 2008/05/31 12:15 # 답글

    정말 재밌었던 게임....둘이 같이 하는 맛이 참 좋았었죠. 최종스테이지 바로 이전 스테이지인 영화 촬영장에서 자코로 닌자가 나오고 보스로 가부키 분장한 배우가 나온것은 역시 일본회사인 코나미에서 만들어서일까요?;;
  • 잠뿌리 2008/05/31 20:59 # 답글

    시무언/ 번즈의 지시로 보석을 훔쳤다는 설정인데 그게 좀 황당한거죠. 번즈 사장은 본래 보석은커녕 보석 가게를 통째로 살 만큼의 부자이니 말입니다.

    진정한진리/ 아마도 그건 심슨 가족에 나오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일반 자코에서 좀비까지 다 심슨 가족 원작 애니에서 나왔으니까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1304
2489
975440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