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일런트 드래곤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타이토의 4인 지원 횡 스크롤 액션 게임.

자사의 게임인 루나크에 비교 하면 너무 퀄리티가 떨어지지만 나름대로의 특성을 가지고 있다. 먼저 폭주 모드를 예로 들 수 있는데 파워업 마크를 먹으면 일정시간 동안 몸이 붉게 상기되면서 공격력이 세지고 적의 공격에 피해를 받지 않는다.

키 시스템 체계는 기본 공격 버튼과 점프 버튼 두 개가 있으며, 위기 회피 특수 기술까지 총 3개의 버튼으로 되어 있다. 잡기는 아예 없고 대신 적이 빈사 상태에 이르렀을 때 머리채를 잡아 무릎으로 마구 칠 수 있다.

특수 기술의 경우는 레버를 고정한 채 쓰는 것과 레버를 움직이며 쓰는 기술이 있는데,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 4명의 기술이 다 다르다. 레버를 아래로 하고 점프를 누르면 에너지 소비없이 슬라이딩 계열의 기술을 쓸 수 있다.

히로인이 악의 집단 두목에게 납치당해 구하러 간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게임 자체는 좀 아류적인 느낌이 들지만 근 미래를 배경으로 하고 인간에서 돌연변이 인간으로 넘어가며 사투를 벌이는 게 꽤나 인상적이다.

예를 들어 첫번째 스테이지 보스는 깔끔하게 생긴 마초 느끼 남인데, 그 놈을 쓰러뜨리면 등이 갑자기 터지더니 박쥐 인간이 튀어나와 어딘가로 날아간다.

이후 그 녀석을 또 만나 싸울 수 있고 개조된 브랑카처럼 생긴 자코 캐릭터도 나온다.

전체적으로 큰 재미는 없지만 새로나온 4인용 게임이며 난이도가 쉬워서 꽤 자주 했던 기억이 난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00533
2022
9756382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