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 강시 (Robo Vampire, 1988) 강시 영화




1988년에 조 리빙스톤 감독이 만든 작품.

내용은 중국에 본거지를 둔 마약 밀매업자 코무 융이 마약 수사반을 없애기 위해 강시를 부리는 도사를 고용하는데, 마약 수사반에 속했던 톰이 임무 수행 도중 강시에게 공격 당해 죽음에 이르는데 정부에서 그의 육체를 로봇 워리어로 개조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이 작품은 강시가 나오지만 미국에서 미국인 감독이 만든 영화이며 당시 로보캅이 큰 인기를 끌자 로보캅과 강시의 대결 구도로 만들어진 작품이다. 헬로 강시 3편에서 강시와 흡혈귀가 싸운 건 비교도 안 되는 막장 태크트리를 타고 있는 쌈마이 영화다.

영화 내용도 뒤죽박죽인데 일단 크게 마약 수사반 VS 마약 밀매업자의 대결 구도에서 로봇 워리어 VS 강시로 바뀌면서, 그 중간에 정부 소속으로 마약 밀수단을 조사하다가 붙잡힌 여자 요원을 구하기 위해 돈을 받고 고용된 레이와 그 일행 쪽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레이 일행이 요원 구출은 그냥 보통 B급 액션 영화로 람보 필이 나는데 그것과 완전 별개로 로봇 워리어와 강시들이 따로 논다. 즉 인간은 인간끼리 싸우고, 로봇과 강시 등 괴물은 괴물끼리 싸운다 이 말이다.

이 작품은 아무래도 미국에서 미국인 감독에 의해 만들어진 만큼 강시를 표현하는데 있어 홍콩의 강시 영화와는 조금 다르다. 분명 부적을 쓰는 도사도 나오고 강시도 여러 마리 나오지만 뭔가 많이 어설프다.

오프닝에서는 썩은 얼굴을 가진 강시가 튀어나와 미국 병사들의 목살을 뜯어먹는데 그건 오히려 양반이다. 도사가 새로운 강시를 고용주가 보낸 부하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의식을 행하던 도중 갑자기 천녀유혼에 나올 법한 여자 유령이 뽀로롱하고 튀어나오는데 그게 동양인이 아니고 서양 배우가 맡았다.

갑자기 튀어나온 이유가 도사가 자기 허락도 받지 않고 애인의 사체를 강시로 만들었기 때문인데 동양인은 물건이 단단하기로 소문난 민족으로 남자 친구와 사랑의 도피를 해서 결혼할 생각이었다며 도사에게 덤비다가 도사의 조종을 받던 애인 강시에게 처 맞다가 우리 사랑하게 해주세요 란 외침이 받아들여져 강시와 유령의 기괴한 결혼까지 하게 된다.

강시도 생긴 게 킹콩 가면 뒤집어 쓴 것 같은데 손톱에서 기관총 같은 r 나가고 고무고무 손처럼 늘어나며 하늘도 슝슝 날아다니는데 그것도 모자라 근거리 텔레포트까지 쓴다. 그런데 그 강시에게 총 맞아 빈사 상태에 이른 톰이 로봇 워리어로 개조됐을 때는 은박지로 만든 듯한 조잡한 분장을 하고 나와서 손 하나 고개 하나 움직일 때마다 끼이익 철커덩 하는 기계음을 내니 궁극의 막장 대결 구도가 완성된 것이다.

사실 비중으로 따지면 인가끼리의 대결 구도에서 레이 일행이 주인공이라고 할 수 있지만 사실 그건 별로 눈에 들어오지도 않는다.

서양인 배우가 연기한 천녀 유혼의 섭소천(?), 그녀와 결혼한 킹콩 얼굴의 강시. 그 강시와 숙명의 대결을 펼치는 은박지 갑옷 입은 로봇 워리어. 이 셋의 활약만 골라 보면 이 영화는 다 본거나 마찬가지다.

결론은 미묘. 본격 쌈마이 영화라 상식적으로 추천할 수 없는 작품이지만 발상을 역전시켜서 생각해 볼 때 쌈마이 특유의 저속한 재미를 즐기고 싶다면 강력히 추천하고 싶다.


덧글

  • 시무언 2008/05/29 14:44 # 삭제 답글

    ...그러고보니 동양인의 성능력을 긍정적으로(?) 묘사한 유일한 영상매체같군요-_-
  • 진정한진리 2008/05/29 22:54 # 답글

    네이버의 뿌리님 블로그에서 리뷰를 보았을때 정말 웃겨서 미치는줄 알았습니다(...) 이렇게나 쌈마이하게 만들수 있다니......
  • 잠뿌리 2008/05/29 23:45 # 답글

    시무언/ 문제는 강시라는 거..

    진정한진리/ 이글루에 다음에 기회를 봐서 올려야겠네요.
  • 헬몬트 2008/09/27 10:46 # 답글

    이거 비디오로 보고


    ................


    말 안하렵니다

    1989년 6월 8일 날짜까지 기억합니다요
  • 잠뿌리 2008/09/27 20:53 # 답글

    헬몬트/ 비디오로 본 분도 계시는군요;
  • 삐쭉뭉실 2008/09/27 22:58 # 답글

    이거 한참 강시선생이 유명할때 본건데요. 강시랑 꼬맹이들이 나오는거랑. 아무튼. 정말 어린시절 기대감에 부풀어 봤는데 기억나는 장면은 해변인가에서 총질하는것뿐입니다.
  • 잠뿌리 2008/09/29 19:19 # 답글

    삐쭉뭉실/ 강시랑 꼬맹이들이 나오는 게 헬로 강시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352807
5215
9475951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