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랑전설 2 OVA 일본 애니메이션




1993년에 후지 TV에서 후루하시 카즈히로 감독이 만든 아랑전설 OVA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

내용은 아랑전설 2를 베이스로 한 오리지날 비디오 애니메이션이다.

주역은 역시 보가드 형제. 김갑환은 처음에 한번 나오지만 테리한테 도전했다가 깨지고. 크라우저의 삼투사라고 할 수 있는 로렌스, 엑셀 호크는 완전 악역 엑스트라로 5초도 안 돼서 대박 깨지며 빌리 칸은 아예 나오지도 않는다.

전작과 세계관이 이어져 있기 때문에 본래 원작에서 아랑전설 1의 중간 보스 라이덴이 가면을 벗고 2에서 빅 베어로 나왔는데 그것 역시 잘렸다.

사실하는 일은 없고 거의 벗은 몸으로 날라다니며 인질 역할도 한번 해주다 퇴장하는 마이의 존재가 이 애니에선 큰 이의를 가지고 있다.

노골적으로 말하자면 애니메이션에서 활개치는 마이의 자태와 코맹맹이 소리를 듣는 것만으로 원작 팬의 지갑을 열게 한다는 것이다.
(전편에서 왠일인지 퍼런 머리로 나왔다가 이번 작에서 금발 머리로 바뀐 앤디 따위 아무도 관심을 갖지 않는다)

이번 편에서 필살기 한번 날렸다가 철저하게 깨지고 퇴장한 히가시 죠의 성우가 바뀌었다는 점이 유일하게 손에 꼽을 만한 장점이라고나 할까.

전편의 팔극성권 비기 선풍권을 쓰는 테리는 정말 개그였는데 이번엔 아예 초장부터 그 기술을 쓰고 크라우저는 한술 더 떠 그 기술까지 따라하니 액션 연출에 관한 부분은 전혀 발전하지 않았다.

원작 아랑전설 세계에서 기스 하워드와 볼프강 크라우져가 배다른 형제란 설정을 그대로 가지고 왔지만. 그들의 핏줄이라고 할 수 있는 슈트로하임 일족의 장대한 역사는 깡그리 무시하고 그냥 고대 로마 격투사의 후예로 왕가를 수호하는, 소위 말해 왕실 경호원을 빙자한 현대판 경비견으로 전락시키고는 온갖 개폼을 다 잡게 만든다.

본래 볼프강 크라우저는 기스를 죽이기 위해 사우스 타운에 왔다가 보가드 형제의 아버지인 제프 보가드와 맞짱을 뜨고 이마에 십자무늬 흉터를 얻게 되는데 이 작품에선 그러한 설정은 없고 트레이드 마크라 할 수 있는 콧수염까지 싹 밀어서 엄청 젊은 외모로 나오기 때문에 원작의 크라우저를 생각하면 상당히 괴리감이 느껴지는 모습을 하고 있다.

게다가 기스가 부활하긴 했는데 비중의 적음은 둘째치고 왜 갑자기 얼굴에 붕대를 하고 나와 외눈의 상처를 드러내며 웃는 지 모르겠다(자기가 무슨 아야나미 레이인 줄 알아!)

구 무협 소설 같았던 전작과 달리 이번 작품은 정말 대놓고 3류 액션 영화 스토리 필. 크라우저한테 신나게 깨진 테리는 술주정뱅이로 변해서 망가졌다가 앤디, 죠가 실컷 이야기 진행을 하고는 전편에서 비명횡사한 릴리와 탄 푸르가 영혼이 되어 나타나 용기를 북돋아주는 장면은 닭살 돋기 이전에 유치해서 보기가 힘들었다.

사실 전체적인 스토리를 보면 테리와 크라우저의 사투라기 보단 OVA 2편의 오리지날 캐릭터이자 테리가 자신의 과거 어린 시절의 모습을 투영하게 된 지 마음대로 수제자 토니의 방랑기를 고쳐 어머니를 극진히 모시게 하는 착한 소년으로 만드는 갱생기라고 할 수 잇다.

결론은 평작. 대놓고 노리고 만든 마이의 등장으로 그나마 전편보다는 좀 낫다. 적어도 전편보다는 더 팔아치웠을 거라고 생각한다.

여담이지만 사실 국내에서 게임 잡지가 한창 간행될 때 이슈가 된 건 OVA 1편이 아닌 2편이다. 물론 한글 더빙 비디오로는 두 편 다 나왔지만 그 전에 잡지에 소개된 것이다.


덧글

  • zolpidem 2008/05/28 13:17 # 답글

    저도 마이만 기억나네요.
  • 송이 2008/05/28 13:23 # 삭제 답글

    우우아아아아아앙 괴작 !!!!! 이지만

    이 작화 감독 여자 그림 우앙 구우우웃 !!!!!!!!!!

    이분 여자 그림 언제나 우아아앙 구우우웃 !!!!!!!..

    오덕 오덕
  • 시무언 2008/05/28 14:06 # 삭제 답글

    오직 마이만 보면 되는군요
  • 잠뿌리 2008/05/29 00:17 # 답글

    zolpidem/ 마이만을 위한 애니지요.

    송이/ 작화 감독이 워낙 여자를 육감스럽게 그려서 마이도 참 예쁘게 나왔습니다.

    시무언/ 마이 몸매만이 볼거리지요.
  • 블랙 2011/03/18 17:00 # 답글

    1. 빌리는 초반에 로렌스에게 당하는 역으로 1초쯤 나옵니다. (당연히 성우도 없음)

    2. 원래는 죠 히가시가 빅 베어와 시합하려다가 테리의 패배 소식을 듣고 빅베어와 첸신장을 단숨에 쓰러트리고 가는 장면이 있었는데 TV 방영때 시간 문제로 삭제되었습니다. (화보집에만 장면이 나옴)

    3. 앤디가 전작에서 파란 머리였던건 젊은 기스의 모습과 이미지가 겹쳐서 바꿨었던 거라고 합니다.

    4. 크라우저가 수염없는 디자인이 된건 오바리 마사미가 캐릭터 디자인할때 원작의 모습보다는 성우 목소리 이미지에 맞춰서 디자인 했기 때문이라더군요.

    5. 마이가 로렌스에게 용염무를 사용할때 딱 한프레임 가슴 노출장면이 있다고 합니다.
  • 잠뿌리 2011/03/18 23:05 # 답글

    블랙/ 크라우저는 수염이 없으니 왠지 좀 어색해보였습니다. 역시 크라우저는 수염있는 게 어울립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98932
5439
9489138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