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크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유명한 영화 배우 로빈 윌리엄스가 주연을 맡은 어린이 영화 후크의 게임 판. 줄거리와 등장 인물은 원작가 동일하지만 게임 판 오리지날 캐릭터가 다수 등장한다.

4인 지원 횡 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타격감이나 연출 등을 보면 자사의 게임 언더커버 캅스의 그림자를 볼 수 있다. 하지만 후크는 약간 과장된 폭력적 연출을 뺀다면 어린이용 액션이 많이 나온다.

예를 들면 보통 이런 류 게임의 무기로는 단검과 쇠파이프 등이 있겠지만 후크에서는 야구 공과 놀이용 부메랑, 크림 파이 등을 내던지며 싸울 수 있다. 물론 투창과 오크통 폭탄, 바위 등도 나오긴 하지만.. 보통 다른 게임들처럼 그런 것에 맞았다고 순식간에 육파편이 되는 건 아니니 안심하라.

영화와 게임을 비교해 볼 때, 일단 적으로 나오는 등장 인물은 후크 선장을 제외하면 나머지는 모두 오리지날 창작 캐릭터이며, 플레이어 셀렉트 캐릭터의 경우를 보자면 원작의 봄버, 후크, 루피오가 부각되면서 엑스트라 급에 가까웠던 에이스와 포켓이 푸쉬를 받아 당당히 주연의 자리를 차리했다.

기본 공격과 점프. 버튼은 두개 지만 점프를 한 뒤 땅바닥에 착지하기 전에 앞으로 하고 버튼 두개를 누르면 공중 전진 공격을 할 수 있다. 버튼 두개를 누르면 에너지가 조금 달면서 특수 공격을 할 수 있는 점은 다른 게임과 동일하지만 후크 만의 독특한 연출은 눈여겨 볼 만하다.

루피오는 원작에서 나온 돛단배를 소환해 적에게 던지고, 에이스는 펭귄을 소환해 적을 공격하는가 하면 포켓은 주머니에서 잡동사니를 마구 꺼내고 봄버는 너구리나 강아지 같은 동물을 불러내 적을 쓸어 버린다. 피터팬은 다른 캐릭터에 비해 좀 평범하게도 손에 든 목검을 하늘 높이 치켜들면 불기둥이 솟아오르며 적을 휩쓴다.

일어판의 경우 플레이어 셀렉트 화면에 애니풍으로 그린 팅커벨의 모습이 나오고 3 스테이지 보스가 아라비아 풍의 미소녀지만 영문판의 경우에는 그 두가지가 다 삭제됐다(영문판의 3 스테이지 보스는 가짜 후크 선장이다)

개인적으로 후크 영화를 참 감명깊게 봐서, 영화와 자주 비교를 하며 했던 게임인데 4인 지원을 활용해 친구들과 자주 불타오른 경험이 있다.


덧글

  • 시무언 2008/05/28 04:13 # 삭제 답글

    ...일어판을 해야겠군요
  • 잠뿌리 2008/05/29 00:06 # 답글

    시무언/ 일어판이 북미판보다 더 낫습니다.
  • 아.. 2008/06/20 14:36 # 삭제 답글

    아 ㅋㅋ 제 블로그에도 올렸는데, 이 게임 찾느라 고생중인데 아무리 노력해도 어디에 있는지모르겠네요 ㅠ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91533
2022
975637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