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데이타 이스트 사가 만든 게임 로보캅 시리즈의 속편.
원작 영화 로보캅 2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게임이다.
일단 로보캅 2는 전작과 상당히 다른 노선을 걷게 됐는데, 전작은 세가의 이스와트처럼 횡 스크롤 총질 액션 게임이었지만 이번 작은 퍼니셔 스타일의 횡 스크롤 격투 액션에 가까워 졌다.
기본 공격은 분명 총이지만 근접하면 펀치로 바뀌고 적을 붙잡고 보디 슬램을 먹일 수도 있게 됐다. 그래서 전작보다 더 재미있게 즐겼으며, 조작성이나 그래픽, 화면 구성도 훨씬 나아진 것 같다.
전작은 2D 수평으로 진행됐지만 이번 작은 2D 필드로 변경되어 상대적으로 난이도가 쉬워 졌다.
무기도 한층 다양해지고 적 자코 캐릭터의 종류도 늘어났으며 이벤트식 연출도 생겨났다. 게임 중간중간에 일인칭 총질 액션 방식으로 진행을 할 수 있어서 나름대로 신경써서 만든 것처럼 보인다.
단점이라면 전작은 원작 영화를 잘 살려 놓았지만 후속작은 원작 영화를 살리기 보다는 게임만의 오리지날 성을 더 추구했다는 점이다.
최종 보스는 원작 영화 로보캅 2에 나오는 범죄자의 뇌를 쓴 신형 로보캅 2지만 2.5차원 필드형에서 싸우는 지라 원작의 긴박감을 표현할 수는 없었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로보캅 게임을 누군가에게 추천한다면 1보다는 2가 더 낫다고 본다.
덧글
왠지 1편 엔딩은 자주봤었는데 이건 최종보스 보기도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blitz고양이/ 저는 이 게임을 더 쉽게 했습니다. 위 아래로 필드 이동이 가능해졌고 기본 공격이 파이널 파이트처럼 격투 형식으로 바뀌었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