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노브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데이타 이스트의 초기작이자 체르노브와 더불어 자사의 트레이드 마크격 캐릭터가 등장하는 게임. 체르노브의 그 아토믹맨과 이 카르노브의 뚱보 아저씨는 데이타 이스트의 게임에 자주 우정 출현한다.

대표적인 예가 텀블팝과 다이어트 고고, 그리고 데이타 이스트 최초의 대전 액션 게임인 다이나 마이트 파이터즈 히스토리 란 게임에서 등장한다. 여기서 카르노브는 다마파히 첫번째 작품의 최종 보스로 나오고, 체르노브는 SFC판 다마파히의 최종 보스로 나온다.

어쨌든 다시 카르노브의 이야기로 넘어가자면, 세계 각지에 흩어진 보물을 찾기 위해 우리의 뚱보 콧수염 아저씨가 여행을 떠난다는 것인데 여러 가지 아이템을 사용하며 입에서 불을 뿜는 공격과 높은 점프로 화면을 누비는 게 주 내용이다.

체르노브랑 비교하면 좀 기공이 많이 딸리긴 하지만 그래도 분위기는 꽤 잘 살린 편이며, 왠지 우스워 보이는 카르노브의 액션과 아리비아 풍의 음악은 조화를 잘 이룬 것 같다.

그런데 아무리 봐도 여러 데이타 이스트 게임에 악역으로 등장한 카르노브라서 그런지 몰라도 주인공으로 나오는 유일한 이 게임에서도 왠지 모르게 착한 놈 같지가 안다. 기본 공격이 입에서 불을 뿜는 거라서 그런 걸까?

체르노브와 같은 컨티뉴 방식을 띄고 있어 난이도는 꽤 어렵다.

개인적으로는 콘솔용을 조금 하다가, 아는 형 집에서 외국에서 만든 미니 게임기로 한 기억도 난다.


덧글

  • 시무언 2008/05/26 08:20 # 삭제 답글

    요가 파이어 연사인가요
  • 잠뿌리 2008/05/26 12:10 # 답글

    시무언/ 이 게임에선 입에서 뿜는 화염만 해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37348
2526
974436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