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디움 히어로 아케이드(오락실) 게임





데이타 이스트의 명작 야구 게임. 개인적으로 가장 재미있게 즐긴 야구 게임이며, 비슷한 제목인 슈퍼 스타디움 시리즈가 따로 있으니 혼동하지 말길 바란다.

유사한 제목과 유사한 내용의 게임도 많기 때문에 이 오리지날 버젼을 찾는 건 조금 어려울 수도 있다.

게임은 BGM도 많아야 다섯 곡 밖에 되지 않고 진행도 여느 야구 게임과 별 다를 게 없어서 말로만 들어보면 식상할 것 같지만 직접 해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선수는 크게 범인, 뚱땡이, 땅꼬마, 말라깽이로 이루어져 있는데 범인은 균형잡힌 보통 선수고 뚱땡이는 엄청 느리지만 타율이 높은 강타자 스타일, 땅꼬마는 타율이 낮지만 발이 빠르며 말라깽이는 공을 잘 던지는 등 각자의 개성이 뚜렷하다.

10개에 가까운 팀이 있으며, 중간중간에 선수와 포지션을 바꿀 수 있으며 마구를 사용한다거나 홈런 신호를 보내는 초 강타자를 내보내는등 흥미로운 요소가 상당히 많다.

아마도 옛날에 오락실을 한번이라도 가본 사람이 있다면 스포츠 게임 중에 이걸 기억하는 사람은 상당히 많으리라고 생각한다.

스트리트 파이터 2가 대유행하던 시절에도 보글보글과 테트리스, 라이덴과 더불어 절대 빠지지 않던 게임 중 하나였으니 말이다.

2인용을 할 때 자칫 잘못하면 우정 파괴 게임이 될 수도 있지만 승부욕에 집착하지만 않으면 재미가 배로 늘어난다.

개인적으로 아케이드용 스포츠 게임 탑 베스트 안에 넣으며, 야구 게임의 재미적인 측면에서 볼 때는 최고로 치고 싶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74350
2526
974363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

2019 대표이글루_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