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과 맥스 MS-DOS 게임





루카스 아츠의 명작 어드벤처 게임.

루카스 아츠에서 나온 어드벤쳐 게임, 아니 내가 지금까지 해온 어드벤쳐 게임 중에 고블린 3와 더불어 유일하게 엔딩을 본 게임으로 그만큼 조작성이 매우 간편하고 재미가 있다.

애니메이션 풍의 캐릭터들이 만화 배경 속에서, 애니풍의 행동을 함으로써 보는 재미가 풍부하고 또 보통의 경우 상상도 할 수 없는 상황이 자주 나오며 연출 또한 멋져 어드벤쳐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강력히 추천할만한 게임이다.

저 토끼랑 형사 복입은 개가 주인공으로, 둘이 한 팀이며 탐정 비스무리한 직업을 가지고 있어서 전국 곳곳을 여행하며 의뢰를 수 행하는 게 주 목적이다.

기존의 루카스 아츠(루카스 필름)에서 나오던 어드벤쳐 게임들과는 달리 행동 아이콘이 따로 없고 커서 하나만으로 모든 것이 다 해결되며 퍼즐이나 스토리 전개 자체의 난이도가 아주 높지는 않은 편이라 나 같은 게임치도 엔딩을 볼 수 있었다.

게다가 영어 대사도 그리 많이 나오는 편이 아니고 선택문에 따른 분기도 없어서 난이도는 더욱 낮다.

하지만 그렇다고 게임 구성이 허접하단 것은 아니다. 척 봐도 동물을 의인화한 토끼와 개의 언벨렌스한 팀이 나와서 화면을 누비니 코믹한 장면도 많고 기상천외한 발상과 애니메이션적 연출도 나와서 3.5인치 2HD 디스켓 11장이라는 고용량에 걸맞는 값을 한다.

국내에 정품으로 나왔었지만 그 당시 컴퓨터가 좋지 못해 친구집에 가서 구경만 했던 게임이었으나, 수년 뒤 컴퓨터를 새로 샀을 때 당장 다른 친구에게 카피 받아서 집에다 깔고 엔딩을 본 기억이 난다.

개인적으로 루카스 아츠의 어드벤쳐 게임은 거의 다 좋아하는데, 그 중 가장 재미있게 한 게임은 바로 이 샘과 맥스다.


덧글

  • 헬몬트 2009/08/21 11:35 # 답글

    이거 5.25인치 디스켓 아직도 소중하게 간직 중이죠
  • 잠뿌리 2009/08/23 11:01 # 답글

    헬몬트/ 정품이면 레어 아이템이군요.
  • FlakGear 2012/07/17 19:12 # 답글

    절대적인 어드벤쳐... 샘앤맥스의 세계에 빠져들게 만든 게임이죠.
    어딘가 정품 디스켓 파는 걸 본적있는데(...)
  • 잠뿌리 2012/07/20 12:27 # 답글

    FlakGear/ 중학교 시절 제 친구가 정품을 소유하고 있어서 빌려서 플레이했던 기억이 납니다.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41636
5192
9448909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