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아나 존스 3 최후의 성전 MS-DOS 게임





루카스 아츠의 명작 어드벤쳐 게임.

영화를 원작으로 한 어드벤쳐 게임 중 개인적으로 최고로 꼽는 작품으로, 해리슨 포드가 주연을 맡은 모험 영화의 왕도, 인디아나 존스 3 최후의 성전을 그대로 따라가고 있다.

인디아나 존스 3 영화와 완전 똑같기 때문에 영화를 본 사람이라면 이 게임을 진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이다. 영화와 다른 점이 하나 있다면 처음에 시작할 때 체육관에 가서 권투 선수와 권투 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것은 게임 중간에 나오는 독일군 병사와 주먹 싸움을 할 때 권투 아케이드 게임을 즐길 수 있기에 미리 연습할 수 있는 시스템에 하나다.

그 외에는 앞서 말한 듯이 인디아나 존스 3와 똑같아서 영화에 나오는 대로 전개해 나가면 무난히 엔딩을 볼 수 있다.

저기서 두번째 사진을 보면 어떤 생각이 나는가? 잘 보면 영화 속에 나오는 장면이란 사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인디가 성배 지도를 찾기 위해 도서관에 갔다가 바닥을 뚫고 아래로 내려가는 장면 말이다.

영화와 같이 촛대인가 뭔가를 가지고 바닥을 치면 우연히 서기관이 도장을 찍는 타이밍과 같아, 서기관이 의아해하는 모습도 나온다.

그외에도 성배가 있는 곳에 가서 겪는 세 가지 시련 때도 영화에서 본 것 그대로 따라가면 되니, 원작의 팬이라면 향수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원작 영화를 떠나서 어드벤쳐 게임 자체만 놓고 보더라도 상당히 잘 만든 게임으로 개인적으로 XT 흑백 컴퓨터를 가지고 있을 때 무척 재미있게 한 게임 중 하나다.


덧글

  • 시무언 2008/05/24 00:23 # 삭제 답글

    영화가 공략집이군요
  • 잠뿌리 2008/05/24 23:56 # 답글

    시무언/ 스토리가 영화와 100% 똑같습니다.
  • neoSpirits 2009/12/16 18:27 # 삭제 답글

    이 게임은 직접해보진 못하고 친구집에서 흑백으로 하는걸 옆에서 구경했던 기억이 있네요..

    그때 구경했던 부분이 도서관이었나... 바닥을 깨어서 입구를 발견하는 장면이었던걸로 기억하네요..
  • 잠뿌리 2009/12/18 01:16 # 답글

    neoSpirits/ 그게 영화에서도 나오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39636
5192
944890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