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크로스 월드 WINDOWS 게임





학생 육성 시뮬레이션의 원조 졸업 크로스 월드를 마쿠스/사이벨/헤드룸이 미소녀 어드벤쳐 용으로 바꿔 만든 게임. 졸업 1과 2에 나오는 등장 인물과 새로이 추가된 2명까지 합해 총 12명이나 되는 미소녀를 공략할 수 있다.

당시 졸업 시리즈의 팬이었던 난 가진 돈 전부를 털어서 이 졸업 크로스 월드가 박스 패키지 정품으로 나왔을 떄 바로 사버렸지만 극악의 인터페 이스와 성우진, 무성의한 게임 방식에 있어 좌절하고 말았다.

먼저 처음에는 랜덤으로 12명의 캐릭터가 바꿔 나오며 질문을 던지는데, 두번까지 같은 상대의 질문을 맞추면 그 캐릭터와의 만남이 오프닝화된다. 하지만 질문을 던지는 건 전 캐릭터지만 세번까지 맞춰도 몇몇 캐릭터와의 오프닝은 불가능하다.

쉬는 것도 능력치도 따로 필요 없는 건 좋아 보일 수도 있지만.. 오직 발발 거리며 돌아가는 것 뿐인 전개는 진짜 무성의의 극치다. 한번 이동할 때마다 5분이 지나며 시간이 다 지나거나 아니면 방 침대에서 자면 시간이 그냥 흘러가는데 동급생처럼 SD캐릭터를 움직여 필드를 돌아다니는 게 아니라 그저 화면만 몇번 바뀌는 걸 보고 있노라면 미연시 만들기 쯔구루를 하는 게 훨씬 낫다고 생각한다.

음성은.. 성우진이 나쁘고 음성이 나오는 대사 자체도 없는데, 이게 어느 정도로 끔찍하냐면 미사키의 경우 엔딩 때 나오는 대사가 이거 하나다.

"예.."

-_-a

그런데 이 게임은 2와 스패셜 편까지 발매됐으며, 스패셜 판은 졸업 여름방학 이라고 12명에 또 추가로 3명을 더한 퍼즐 게임이 됐다고 한다.

이식이 잘못되서 그런 것일지도 모르겠지만 어쨌든 졸업 크로스 월드는 정말 비추천한다.


덧글

  • eternium 2008/05/22 12:53 # 답글

    졸업 크로스월드....오랫만에 보는군요.
    옛날에,초등학생 시절에 이걸 구해서 어떻게든 해 보려고 했지만....근성이 너무 부족해서 포기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 잠뿌리 2008/05/23 00:05 # 답글

    eternium/ 저는 고등학교 시절에 이 게임이 처음 발매됐을 때 바로 정품을 사서 플레이했었는데 좀 아쉬운 점이 많았습니다.
  • 잠뿌리 2008/11/06 13:08 # 답글

    범팀엉재/ 그 캐릭터가 아마 졸업 1에 나오는 처자일겁니다.
  • 아셰드 2010/09/01 10:24 # 답글

    국내 성우진들이 나쁜 건 아닌데 캐스팅 미스였죠.
    그 길다란 퍼런머리,모터바이크 선수 엔딩이던 캐릭터 성우가 김진숙 씨입니다

    지금은 성우 활동안하는데(은퇴) 아마도 80년대 엠비씨에서 하던 형사 가제트에서 페니를 연기하신 분이죠

    그 밖에 무녀 캐릭터가 나오는데.아마 주인공이 지나다가 우연히 양아치들에게 둘러쌓인 그녀를 보고
    구하고자 갔더니만 기냥 냅따 발차기로 양아치들을 다 때려눕히던 짙은 분홍머리빛이라고 해야하나
    아무튼 이 캐릭터(죄다 일본 이름을 몰라서요) 성우가 정옥주 씨로 기억하는데.

    졸업 1편 PC성우진도 꽤 호화진(정미숙.임은정같은 지금도 왕성히 활동하시는 분들)이건만
    그다지 좋은 소리 못 듣었죠

    더불어 탄생이란 게임--졸업 작화가가 참여했던 걸로 아는데== 국내판 성우진은 정말이지 성우진
    완전 악몽이었습니다.이향숙 씨라든지 너무나도 아줌마 배역 성우들을 쓰는 통에.

  • 잠뿌리 2010/09/01 14:34 # 답글

    아셰드/ 캐스팅이 완전 실패했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469811
5872
942348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