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 SD 메가드라이브 게임





1992년에 나온 '텔레넷 저팬'에서 만든 판타지 액션 게임.

제목 그대로 바리스를 바탕으로 만든 게임으로, 원작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전부 SD화 되어 나온다. 진지함을 추구하던 원작에서 탈피. 완전 개그풍 외전으로써 오프닝 비쥬얼은 꼬마 요코가 아이스크림 콘을 먹으며 등교를 하다가 1편의 마지막 보스인 '로그레스'를 만난 뒤.. 아이스크림 콘을 마법 검으로 바꿔 세일러 복을 입은 채 그대로 싸운다.

시스템은 바리스 1과 거의 동일. 4가지 슈트와 6가지 코스츔을 갖추고 있다. 다른 게 있다면 슬라이딩이 사라지고 그 대신 슈팅 게임에나 나올 법한 전체 공격용 폭탄이 새로 생겼다는 점이다. 그리고 기존의 짧은 슈트가 화면 끝까지 갈 정도로 길어져서 검으로 치는 것보다 총알 쏘아 맞추는 느낌을 준다.

기존의 하이 점프가 사라진 대신, 점프 버튼을 2회 누름으로써 2단 공중제비 점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변경 사항에 해당한다.

1스테이지는 총 3개로 이루어져있으며, 전작처럼 화면이 바뀌는 걸로 달라지는 게 아니라 중간 보스를 깨면서 바뀌는 것 같다. 하지만 이렇게 보여도 각 스테이지 끝에 나오는 보스를 깨면 비쥬얼도 나온다.

바리스 1편에서 죽은 '레이코'도 다시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유코 보단 레이코 SD가 더 귀여워 보인다.

세일러복과 몽환전사 옷 뿐만이 아니라 차이나 드레스를 비롯해 신 코스츔이 3개 더 늘어났고 원작에 나오는 캐릭터들의 SD화 된 형태와 개그를 볼 때, 원작의 팬이라면 꼭 한번 해봐야 될 게임 같다.


덧글

  • PGP-동호 2008/05/21 02:43 # 답글

    우와아아아아아아아아아앙!!!!!!!!!!!

    유코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

    ...MD판 바리스SD를 잠깐해봤는데 잘 적응못했죠(...)
  • Nuke!! 2008/05/21 12:26 # 삭제 답글

    슈퍼겜보이용으로 나왔던 바리스를 클리어했었습니다.
    지금도 기억이 생생하군요. ^^
  • 잠뿌리 2008/05/22 00:41 # 답글

    PGP-동호/ 바리스 SD는 확실히 정통 바리스라고 보긴 어려운 쿠소 게임이었습니다.

    Nuke!!/ 바리스는 슈퍼 겜보이의 인기 타이틀 중 하나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206636
5192
9448674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