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키냐 죽음이냐 MS-DOS 게임





국내 명으로는 죽음의 스키나, 스키냐 죽음이냐로 불렸던 고전 명작 게임이다.

그 당시 XT 흑백 모니터의 컴퓨터에서도 아주 잘 돌아가는 게임 중 하나로 나 같은 서민도 쉽게 구할 수 있는 스키 스포츠 게임인데, 조작성이 또한 나쁘지 않고 초보자도 쉽게 즐길 수 있어 대중성이 참 컸던 게임이었다.

스키냐 죽음이냐는 스키장을 배경으로 한 총 5가지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종합 게임이라고 할 수 있다.

스노우 보드 헬파이어. 스노우 보드를 타고 앞으로 가면서 좌우의 계곡으로 올라가 묘기를 부리면서 2분내에 고득점을 내야 이기는 방식인데, 고난이도 회전 기술을 3변 연속으로 사용하고 성공하면 엄청난 쾌감이 느껴진다.

인너튜브 트래쉬는 튜브를 타고 설산을 내려오면서 포크나 맥가이버 칼을 들고 상대편 선수의 튜브에 바람 구멍을 내면서 부비 트랩을 피해 무사히 아래로 내려오는 내용을 담고 있는데 참 피튀기는 혈전이 벌어진다.

아크로 에리얼즈는 스키 곡예로, 경사진 곳을 뛰어 넘어내려오면서 여러 가지 자세를 잡아 심사위원들에게 점수를 받아 통계를 내는 방식인데, 한번 다 돈 뒤 다리 묘기 몇 번 해주면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 난이도는 꽤 쉬운 편이지만 두번 연속 회전에 성공할 때는 성공하고 나서도 믿기지 않는 표정을 지을 수 밖에 없다.

스노우볼 블래스터는 눈싸움으로 주인공 시점으로 진행되며 얼음집 안에 숨어서 악동들을 맞추는 게임인데, 카발처럼 총구가 나와 이동하는 주인공 시점 슈팅으로 눈뭉치를 쏘면 탄알이 올라가고 별 모양을 쏘면 일시적으로 연사를 할 수 있으며, 주인이 맞을 때마다 주인공의 발아래에 눈이 쌓이는데 그게 누적되다 마침내 눈 사람을 만들어 버리면 게임 오버가 된다. 이때는 부삽 같은 것을 맞추면 눈을 털어 내 에너지를 회복할 수 있다. 길가는 곰이나 스키타는 사람, 토끼 등을 맞추면 에너지가 다니 주의 하도록!

마지막으로 다운힐 블리즈트는 설산 꼭대기에서 스키 코스를 따라 아래로 내려 오면서 장애물이 나오면 바로 곡예를 하고 점수를 따는 방식으로, 점수도 점수거니와 피니쉬 선을 지나는 시간까지 계산해 가며 진행을 해야하기 때문에 난이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지만 이 게임의 백미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재미있다.

그 당시 어렸던 내가 구할 수 있던 몇 안되는 스포츠 게임으로 4D복싱과 함께 그 시절 최고의 스포츠 게임으로 친 기억이 난다.

무도관을 만든 회사에서 나온 게임이라, 종합 게임적 성향이 짙고 이후 속편 격으로 스케이드 오어 다이가 나왔지만 그 게임에 대한 추억은 별로 없기에 따로 올리지 않 았다.
(물론 그 게임 자체는 고전 게임 콜렉션 시디로 백업을 해두었다)


덧글

  • 캡틴터틀 2008/05/19 00:32 # 답글

    음악도 매우 훌륭하였습니다.
  • 잠뿌리 2008/05/19 09:31 # 답글

    캡틴터틀/ 타이틀 화면에서 나오는 음악이 좋습니다.
  • 엘민 2008/05/19 10:10 # 답글

    친구들 오면 꼭 한 번씩 했었던 게임이었지요. 그 때는 뭐가 좋다고 4,5명이서 한 컴퓨터에 달라붙었었는데... ^^:
  • 잠뿌리 2008/05/20 00:18 # 답글

    엘민/ 2인용 동시 지원은 안됐지만 미니 게임 위주라 여럿이서 돌아가며 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떠리 2008/05/23 23:26 # 답글

    XT에서 정말 재밌게 했던 기억이 나는군요.
  • 삐쭉뭉실 2008/09/27 23:46 # 답글

    음악이 아마 글로는 표현하기 힘든데 '띠띠~띠리~띠~띠띠, 띠띠~띠리띠~' 이정도 였을겁니다. 어떤 게임을 해도 무척 재미있었죠. 점프에서 고급기술을 모두 사용하는 친구들이 부러워서 연습을 했지만 게임엔 젬병이라는 것만 깨달았죠.
  • 잠뿌리 2008/09/29 19:29 # 답글

    삐쭉뭉실/ 점프에서 9.0 이상 받는 게 정말 어려웠습니다.

    떠리/ XT 시절의 인기 게임 중 하나죠.
  • 못되먹은 눈의여왕 2016/01/24 20:46 # 답글

    ㅋ ㅑ...이 게임도 정말 재밌었죠.
    그 스키점프...그거 사실 아는 사람들이 많이 없는데..
    점프하기전까지 앞뒤앞뒤앞뒤앞뒤 연타하면서 점프하면 대기권이탈해서 우주 보일때까지 점프가 가능..
    그럼 3바퀴말고 4바퀴도 우습게 돕니다.ㅋ
  • 잠뿌리 2016/01/24 22:07 #

    그게 스키 점프 모드의 묘미죠.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510836
5192
9446955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