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메어 MS-DOS 게임





웨스 크레이븐 감독의 작품이자 고전 하이틴 슬래셔 무비의 바이블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호러 영화 나이트 메어를 원작으로 한 게임으로 과거 흑백 XT 컴퓨터를 가지고 있을 때 즐기던 게임이며 그 당시 내가 가지고 있던 몇 안돼는 호러 게임이었다.

타이틀 화면을 보면 나이트 메어 온 엘름스트리트지만 나온 년도가 89년으로 이 때는 나이트 메어 시리즈가 5편 가까이 개봉된 시기인데, 게임 상에 등장 인물의 이름을 살펴 보면 아마도 나이트 메어 시리즈 중 가장 큰 상업적 성공을 이룬 나이트 메어 3 드림 워리어 편의 등장 인물을 차용한 게 아닐까 싶다.

총 8명의 등장 인물 중에서 플레이어 셀렉트 화면에서 조니가 프레디에게 살해 당하는데.. 플레이어는 나머지 인물 중 한 명을 골라 프레이디와 맞서 싸워야 한다.

게임을 시작할 때 가장 먼저 플레이어는 나이트 메어의 배경이 되는 엘름가를 돌아다니며 프레디를 피해 달아나야 하는데.. 이때 PC스피커로 들려오는 심장 박동 소리가 제법 분위기 있고 또 고전 게임이라 그래픽이 조아하긴 하지만 주인공이 죽었을 때 나타나는 프레디의 얼굴이나 타이틀 화면을 손톱으로 가르며 까딱거리는 프레디의 모습은 나름대로 섬찟하다.

일단 다시 게임 진행 이야기로 넘어가서, 엘름가를 돌아다니다 모든 창에 불이 켜진 건물을 찾아 그 안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그곳에 가면 프레디의 생모인 수녀에게 프레디와 싸우는 법을 듣고 집 안에서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본격적인 게임의 시작은 이 저택 안에서 부터인데, 게임 방식은 아케 이드지만 RPG적인 요소가 많아서 아이템을 소지하고 사용하는 것과 세이브 로드 기능, 던젼과 비밀 출구 같은 다양한 요소가 있다.

하지만 정작 나와야할 프레디는 거의 끝에 가서야 나오며 주인공의 적으로 나오는 녀석들은 해골이나 움직이는 의자, 유령 정도 밖에 없다.

아이템으로는 도끼, 수류탄, 검, 커피잔, 성수, 자석 등이 있으며 이것 이외에 각 캐릭터 고유의 특수 무기가 있다. 그리고 각 캐릭터는 파워 게이지(특수무기)와 소울 게이지(에너지)의 차이를 보인다.

게임 자체는 할만한 편이지만.. 차라리 저택 안에 들어가기 전에 엘름 가를 활보하는 게 더 무서웠던 기억이 난다. 개인적으로 3스테이지가 한계로 4스테이지로 가는 출구를 찾지 못해서 포기했었다.


덧글

  • 시무언 2008/05/09 12:57 # 삭제 답글

    분위기는 제대로였나보군요
  • 잠뿌리 2008/05/09 13:12 # 답글

    시무언/ 분위기는 나름대로 오싹한 게임이지요.
  • 곧휴잠자리 2015/06/22 03:28 # 답글

    세상은 넓고 달인은 넘쳐난다는 유튜브에서조차 아직 정식적인 공략법이 나오지 않은 겜!
  • 잠뿌리 2015/06/23 12:22 #

    어떤 의미론 전설적인 게임이네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72492
3069
9721047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