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 요마기담 1~2권(미완) 내 출판물



제목: 요마기담 1~2권(미완)
저자: jampuri
출판사: 오엔미디어
출간일: 2004
  
 소개
신력의 전승자!!!
수천 년간 지켜왔던 고대의 봉인이 깨지고. 귀문이 열려 요마들이 들끓는다.
봉인을 지키던 수호신의힘을 이어받은 108명.
신력으로 요마를 복종시켜 수하로 부릴 수 있는 자들... 사람들은 그들을 신력의 전승자로 부른다.



코멘트:
문 나이트 레전드를 완결한 뒤 무려 2년이 지나서야 겨우 계약하고 책을 냈던 2번째 출판작.

이때는 정말 힘들게 계약을 해서 출판을 했지만.. 그 뒤 또 많은 우여곡절이 있었고 1,2권이 책으로 나온 뒤 몇 달 안가서 출판사가 부도나는 바람에 3권이 나오기는커녕 고료조차 다 받지 못했다. 그리고 그로 인해서 인간 관계도 흔들리기 시작했으니 완전 불행의 정점이었다.

책 표지도 요마기담의 한자가 기이할 '기'인데 이야기 '기'로 집어넣고 작가 이름도 내 이름을 쓰려고 했는데 편집 담당자가 생 초짜라서 작가 이름을 본명이 아닌 필명, 그것도 영어로 'jampuri'로 집어 넣는 바람에 시작부터 아주 막장이었다.

하지만 뭐랄까, 환경과 상황, 결말. 모든 게 다 최악이었지만.. 책 자체는 지금까지 낸 것 중 가장 애착이 강했다. 죄는 미워하되 책은 미워하지 말아야지.

본편의 내용은 미국이 이라크를 폭격하면서 귀문의 봉인이 풀려 수호신의 힘이 108개로 나뉘어져 전 세계에 흩어졌고, 그 힘을 이어받는 사람이 전승자가 되어 모든 힘을 하나로 모으기 위해 서로 박터지게 싸운다는 것이다. 기본적으로 신력의 전승자로서 온갖 요마,요괴들을 복종시켜 부하로 다루며 자기 신력으로 보조하며 싸우는 내용이었다.

당시 독자들 반응은 꽤 좋은 편이었고 혹자는 한국의 진 여신전생이라고도 감상을 썼었는데 사실 이걸 쓸 당시에는 진 여신전생은 들어보기만 했지 직접 플레이해본 적은 없었다. 하지만 사실 설정의 시스템적인 부분은 여신전생에 영향을 받긴 했다. 악마를 복종시켜 수하로 부린다거나 합체시켜서 더 강하게 만든다거나 이런 것들 말이다.

거기에 소년 점프 계열에 자주 보이는 이능배틀에 내가 좋아하는 요괴물을 접목시켜보자란 생각으로 합쳐 본 것이었다.

현대 배경의 이능배틀물로.. 당시에는 참 여러 출판사에 냉대를 받았었다. 한국 시장에선 현대 배경 소설은 안 먹힌다. 이런 말로 거절당한 케이스가 많았다. 그래서 어떤 출판사에선 배경, 이름, 지명을 전부 판타지로 바꿔서 내면 잘팔 자신이 있다 라고 제의를 하기도 했었다. 결국 현대가 아니면 안 된다는 고집 때문에 오엔미디어와 계약해서 비극적인 결말을 맞이하게 됐지만 말이다.

그런데 지금은 시장이 바뀌어서 현대 배경의 판타지고 각광받게 됐으니 참 기묘한 기분이 든다.

내가 왜 이걸 4년 전에 썼을까? 4년 후인 지금 쓰지 않고. 아주 가끔, 이런 생각도 들긴 한다.

오엔미디어는 이미 망했고 돈도 다 안 준데다가 벌써 햇수로 4년이 지났으니 그 어떤 권리도 주장할 수 없는 상태인지라 이 책의 저작권은 전부 나한테 있는데.. 그래서 최근 모 업체에서 E-BOOK으로 내자는 제의를 받게 되서 고민 아닌 고민을 하게 됐다.

문 나이트 레전드와 다르게 이 요마기담 같은 경우는 1,2권만 시중에 나왔다가 끝났으니 뒷부분을 내고 싶은 마음도 어느 정도 있으니 E-BOOK이 정말 돈이 안 된단다는 현실과 맞물려서 그런 것이다.

어쨌든 지금도 하드에 남아 있는 3권 원고 파일을 보면 참 씁쓸하다.


덧글

  • 송이 2008/05/27 11:45 # 삭제 답글

    이거! 재밌어보여서 나중에 묵혀서 읽을려고 했더니..

    안나옴 붸붸~
  • 잠뿌리 2008/05/27 23:41 # 답글

    송이/ 출판사가 망해서 더 안나오게 됐습니다.
  • 데비건 2008/10/17 23:11 # 삭제 답글

    정말 재밌게 봤고 왜 안나와 안나와 했었는데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그나저나 이거 쓴분이 잠뿌리 님이었다니
  • 잠뿌리 2008/10/19 13:30 # 답글

    데비건/ 네. 제가 썼습니다 ㅎㅎ;
  • 정령군 2008/12/02 19:43 # 삭제 답글

    아아, 오엔미디어에 끌리는게 많았는데 도중에 부도때문에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ㅠ
  • 잠뿌리 2008/12/05 22:46 # 답글

    정령군/ 이제는 과거의 유물이 된 곳이지요.
댓글 입력 영역
* 비로그인 덧글의 IP 전체보기를 설정한 이글루입니다.


통계 위젯 (화이트)

158761
5243
9468533

메모장

잠뿌리의 트위터